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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파이썬 간단한 게임 만들기] 0. 기본기 - 그림 파일 그리기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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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기본 게임판
import pygame # 1. pygame 선언
import random
pygame.init() # 2. pygame 초기화
# 3. pygame에 사용되는 전역변수 선언
WHITE = (255, 255, 255)
size = [400, 400]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size)
done = False
clock = pygame.time.Clock()
# 4. pygame 무한루프
def runGame():
global done
while not done:
clock.tick(10)
screen.fill(WHITE)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done=True
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여기에 도형을 그리세요
############################
pygame.display.update()
runGame()
pygame.quit()
2. 게임판 꾸미기
> 이미지 다운로드
drive.google.com/drive/folders/1P7-ibtlJKUEet1lbqkSAg7N8RyxOza_o?usp=sharing
1) 구름 그림을 그려봅시다.
참고) www.pygame.org/docs/ref/image.html
sky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Background.png')
# sky_rect = sky.get_rect()
# print(sky_rect)
sky = pygame.transform.scale(sky, (400, 300))
screen.blit(sky, (0, 0))
2) 다른 아이템을 그려봅시다.
- 동일한 원리로 아이템을 그려봅니다.
더보기
sky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Background.png')
#sky_rect = sky.get_rect()
#print(sky_rect)
sky = pygame.transform.scale(sky, (400, 300))
screen.blit(sky, (0, 0))
ground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Ground.png')
ground = pygame.transform.scale(ground, (400, 150))
screen.blit(ground, (0, 300))
castle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castle.png')
castle = pygame.transform.scale(castle, (200, 150))
screen.blit(castle, (200, 150))
heart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heart.png')
heart = pygame.transform.scale(heart, (50, 50))
screen.blit(heart, (0, 0))
player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Player_Attack_R.png')
player = pygame.transform.scale(player, (50, 50))
screen.blit(player, (100, 250))
3. 확장하기
반복문 안에서 이미지를 불러올 필요가 있을까요?
소스코드를 수정해 봅시다.
ㅁ 참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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