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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파이썬 간단한 게임 만들기] 0. 기본기 - 그림 파일 그리기 본문

유치한 게임

[파이썬 간단한 게임 만들기] 0. 기본기 - 그림 파일 그리기

ai-creator 2021. 3. 13. 13:0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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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기본 게임판

import pygame # 1. pygame 선언
import random

pygame.init() # 2. pygame 초기화

# 3. pygame에 사용되는 전역변수 선언

WHITE = (255, 255, 255)
size = [400, 400]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size)

done = False
clock = pygame.time.Clock()

# 4. pygame 무한루프
def runGame():
    global done
    while not done:
        clock.tick(10)
        screen.fill(WHITE)
        
    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    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                done=True

        ############################
        # 여기에 도형을 그리세요
        ############################
        
        
        pygame.display.update()

runGame()
pygame.quit()

2. 게임판 꾸미기

 

> 이미지 다운로드 

drive.google.com/drive/folders/1P7-ibtlJKUEet1lbqkSAg7N8RyxOza_o?usp=sharing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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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구름 그림을 그려봅시다.

참고) www.pygame.org/docs/ref/image.html

sky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Background.png')
# sky_rect = sky.get_rect()
# print(sky_rect)
sky = pygame.transform.scale(sky, (400, 300))
screen.blit(sky, (0, 0))

2) 다른 아이템을 그려봅시다.

- 동일한 원리로 아이템을 그려봅니다.

더보기
sky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Background.png')
#sky_rect = sky.get_rect()
#print(sky_rect)
sky = pygame.transform.scale(sky, (400, 300))
screen.blit(sky, (0, 0))

ground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Ground.png')
ground = pygame.transform.scale(ground, (400, 150))
screen.blit(ground, (0, 300))

castle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castle.png')
castle = pygame.transform.scale(castle, (200, 150))
screen.blit(castle, (200, 150))

heart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heart.png')
heart = pygame.transform.scale(heart, (50, 50))
screen.blit(heart, (0, 0))

player = pygame.image.load('backgrounds/Player_Attack_R.png')
player = pygame.transform.scale(player, (50, 50))
screen.blit(player, (100, 250))

 

3. 확장하기

반복문 안에서 이미지를 불러올 필요가 있을까요?

소스코드를 수정해 봅시다.

 

ㅁ 참고

그림 출처 : coderslegacy.com/python/pygame-rpg-world-building/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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